package ch04; // 패키지
public class Grammer { //클래스
public String name = "JSPStudy"; //멤버변수
public void jspStudy(intYear){ //메소드 (intYear은 매개변수)
System.out.println("변수 name은 " +name+ "입니다."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메인 메소드
int year = 2013; //지역변수
Grammer g = new Grammer(); //객체선언,생성
g.jspStudy(year); //메소드 호출
}
}
패키지 : 자바 클래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을 경우 다른 클래스에 있는 메소드를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. 비슷한 역할을 하는 자바파일을 패키지로 묶습니다.
클래스 : 클래스는 자바프로그램의 기본 단위가 됩니다. 클래스는 하나의 자바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멤버변수 : 클래스에 속하는 변수 입니다. 클래스에서 선언하였기 때문에 클래스에 속한 모든 메소드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.
메소드 : 메소드는 클래스에 속합니다. 클래스를 정의하는 괄호 안에 메소드를 정의하며 프로그램이 처리할 코드를 기술합니다.
메인메소드 :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진입점이 됩니다. JVM(자바가상머신)은 메인 메소드안에 적힌 모든 코드를 가장 먼저 실행시킵니다.
지역변수 : 맴버변수와 달리 선언한 메소드 내부에서만 유효한 변수입니다. 매개변수도 지역변수에 속합니다.
객체선언, 생성 : 객체는 '클래스명 객체이름 = new 클래스명();'의 형식으로 선언합니다.
메소드 호출 : 해당 클래스에서 선언한 메소드를 호출합니다. 메소드가 호출되면 JVM이 호출된 메소드에 기술한 코드를 실행시킵니다.
1) 변수
String name; //변수 선언
name="JSP Study"; // 변수에 값 할당
System.out.println(name); //참조, 값이 할당된 변수를 가리켜 사용
2) 배열
char a[], b = new char[5]; //a[]은 배열이 되고 b는 char 타입 일반 변수가 된다.
char[] a, b = new char[5]; //a, b 모두 배열로 선언됨.
char a[] = {'가','나','다','라'}; //a를 배열로 선언과 동시에 값을 할당함.
1) 산술연산자
+ | a+b | a와 b를 더합니다. |
- | a-b | a에서 b를 뺍니다. |
* | a*b | a와 b를 곱합니다. |
/ | a/b | a를 b로 나눕니다. |
% | a%b | a를 b로 나누었을때 나머지를 구합니다. |
2) 증감연산자
++ | ++a a++ |
a를 1 증가시킨 후 참조합니다. a를 먼저 참조한 후 1 증가시킵니다. |
-- | --a a-- |
a를 1 감소시킨 후 참조합니다. a를 먼저 참조한 후 1 감소시킵니다. |
3) 비교연산자
< | a<b | a가 b보다 작을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(<= : 작거나 같을경우) |
> | a>b | a가 b보다 클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(>= : 크거나 같을경우) |
!= | a!=b | a와 b가 같지 않을때 true를 반환합니다. |
== | a==b | a와 b가 같을 때 true를 반환합니다. |
4) 대입연산자
= | a=b | b의 값을 a에 대입합니다. |
+= | a+=b | b의 값을 a에 더하고 대입합니다. |
-= | a-=b | b의 값을 a에 빼고 대입합니다. |
*= | a*=b | b의 값을 a에 곱하고 대입합니다. |
/= | a/=b | b의 값을 a에 나누고 대입합니다. |
%= | a%=b | a를 b의 값으로 나눈 나머지를 대입합니다. |
5) 논리연산자
&& | a&&b | a와 b가 모두 true일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|
& | a&b | a와 b가 모두 true일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|
|| | a||b | a 또는 b가 true일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|
| | a|b | a 또는 b가 true일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 |
! | a!b | a와 반대의 값을 반환합니다. |
제어문 - 조건문 / 반복문
1-1) if문
if(조건) { 조건이 true 일 때 실행할 코드 }
1-2) if-else문
if(조건) { 조건이 true일 때 실행할 코드 } else { 조건이 false일때 실행할 코드 }
1-3) else if문
if(조건) { 조건이 true일때 실행할 코드 } else if(조건 2) {조건2가 true일때 실행할 코드}
1-4 switch 문
switch(전달인자) {
case 조건1: 조건 1에 해당될때 실행할 코드
break;
default : 모든 조건에 해당되지않을때 실행될 코드
break;
} //switch-case end
2-1) for문
for (int i=0; i<반복횟수; i++) { 반복할 코드 }
2-2) while문 ( * 무한루프주의 )
while(조건) {반복할 코드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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